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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Meeting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조 (약관의 적용)
① 본 약관은 WebMeeting 서비스(이하 “웹미팅”)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스마트에스엔 (이하 “스마트”)와 해당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사이에 체결된 계약에 다른 권리, 의무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WebMeeting 서비스 이용약관은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③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스마트”가 정한 WebMeeting 서비스의 운영정책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조 (서비스의 종류)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종류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WebMeeting : 개인 컴퓨터나 업무용 컴퓨터, 모바일 기기에서 온라인 미팅(화상회의)을 제공하는 서비스
1) 엔터프라이즈 : 기업전용서버, 호스트무제한, 대규모 화상회의 서비스
2) 프리미엄 : 기업전용서버, 호스트무제한, 중소규모 화상회의 서비스
3) 프로 : 호스트1개 화상회의 서비스

제 3조 (용어의 정리)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웹미팅 서비스 : “스마트”에서 제공하는 화상회의 솔루션 서비스
② 최종 사용자 : 서비스를 사용하는 호스트 또는 참가자
③ 최초 가입 기간 : 청약서에 명시된 서비스의 최초 가입 기간(비대면바우처의 경우 온라인가입일자)
④ 서비스 유효일 : 청약서에 명시된 최초 가입 기간이 시작되는 날짜(비대면바우처는 바우처 유효기간)
⑤ 갱신 기간 : 청약서에 명시된 바와 같이 최초 가입 기간 또는 기타 갱신 기간이후 서비스의 갱신 가입 기간
⑥ 고객 :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업자(개인, 교육기관 또는 법인 또는 단체 등)
⑦ 이용자 : 고객에게 소속된 임직원 및 이해관계자로써 고객의 승인을 받아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주체
⑧ 어플리케이션(앱) :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폰(태블릿PC 포함) 프로그램
⑨ 모바일기기: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고 사용자를 확인할 수 있는 010번호 기반의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기기
⑩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 PC 내에 설치하여 “웹미팅”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설치 프로그램 또는 브라우저

제 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회사 웹사이트(http://www.webmeeting.co.kr)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고객에 대하여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은 “스마트”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은 범위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스마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 홈페이지 공지 및 E-Mail,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통지하며, “고객”이 연락처를 기재하지 않았거나 “스마트”에 연락처 변경을 알리지 아니하여 통지가 불가한 경우 홈페이지 공지로 갈음합니다.
④ “고객”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고객”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고객”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고객”은 동조 제3항에 따라 개정된 약관을 공지하면서, 공지기간 내에 “고객”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고객”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고객”이 개정약관을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5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개인정보 보호법,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스마트”가 정한 “웹미팅”서비스의 운영정책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제 6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본 약관에 동의를 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하고, “스마트”가 이러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고객”은 사업자(개인, 교육기관 또는 법인 또는 단체 등)이며 “스마트”에서 정한 신청서와 증빙서류(사업자등록증, 또는 이에 준하는 지방자치단체, 국가기관 발행 사업자 증빙 서류 등)를 제출해야 합니다. ( 비대면바우처의 경우 바우처 사이트의 고객정보와 서비스 신청으로 대체 )
③ “스마트”는 “고객”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고객”가입을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승낙한 이후에도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대한민국의 법인이 아니고 해외국가의 법인에 소속되어 있는 경우
나. 한국법인의 외국지사가 해당국가의 법인에 소속되어 있는 경우
다. “스마트”가 정한 이용신청 기준에 부합하지 못한 경우
라. 기술상 또는 업무상 “웹미팅”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설비 용량이 부족할 경우
마. 본 약관에 위반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인 경우
바. “고객”이 사업자가 아닌 개인인 경우
사.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아. “스마트”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고객이 요금을 납부하지 않고 있는 경우
자. 청약에 필요한 정보를 미 제출 하거나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차. 기타 “스마트”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④ “스마트”가 “웹미팅” 이용 신청의 승낙을 아니하거나 이를 유보한 경우, “스마트”는 원칙적으로 이를 고객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⑤ “고객”이 본 약관에 동의함은 신청한 서비스와 관련하여 “스마트”에 제공하거나 제공할 모든 서비스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 7조 (계약기간)
① 이용계약은 이용계약 성립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계약기간 만료일은 고객이 이용 신청서 작성 시 선택한 약정기간이 만료되는 시점으로, 약정기간 개시는 제 10조 제 1항에 따릅니다.
③ 계약기간이 만료되면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되며, 고객이 서비스를 연장하여 사용하려는 경우 서비스 재계약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8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① “스마트”는 “고객”의 이용 신청을 승낙하고 서비스 제공이 안정적인 시점을 기반으로 “웹미팅”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웹미팅” 서비스는 “스마트”가 지정한 날로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② “스마트”의 업무상 또는 기술적 문제로 인해 “웹미팅”을 포함한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를 “고객”에게 통지 합니다.
④ “스마트”는 “웹미팅” 서비스의 라이선스 추가, 감소를 위해 “고객”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 “고객”은 웹미팅사이트에서 사업장 별 관리자 ID를 부여 받고 사업자의 조직편성정보(기업의 경우 부문/본부/팀 등, 학교의 경우 반/부/선생님 배치 정보 등 및 해당 조직 내 이용자 권한 부여)를 이용하여 이메일 회원초청을 통해 전사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 9조 (서비스의 내용)
① “고객”은 “웹미팅”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부여 받은 관리자ID(이메일주소)를 웹미팅홈페이지(webmeeting.co.kr)에 접속하여 “이용자”를 초청할 수 있으며 PC를 통해 사용하는 “이용자”는 “웹미팅” 사이트에 접속하여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사용합니다.
② “고객”은 “이용자” 등록/삭제에 대한 권한을 가지며 “이용자”에게 “웹미팅”서비스를 “고객”대표자에게 구입한 “웹미팅” 라이선스 수만큼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고객”대표자께서 직접 웹미팅 홈페이지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③ “웹미팅”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목록은 webmeeting.co.kr 사이트를 참고 바랍니다.
④ 서비스 사용을 위해서는 하나 이상의 호환되는 기기와 해당 서비스에 접속을 위해서는 인터넷 서비스가 필요하며 때에 따라 서비스의 업데이트 또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 및 “이용자”에게 고속 인터넷 액세스는 권장사항 입니다.

제 10조 (서비스 가입)
① 서비스 제공 개시일은 고객의 희망개통일부터 개시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스마트” 사정으로 인해 희망 개통일 보다 최대 5영업일 이내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료는 희망개통일 기준으로 선불로 부과되며, 서비스 이용료 부과시점부터 약정기간이 진행됩니다.
② 고객은 고객의 사용 목적과 조직 규모에 맞게 서비스 이용신청을 해야하며, 각 서비스의 구분(요금제/계약기간 등)에 따라 부과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 11조 (서비스의 변경)
① “고객”이 서비스 종류 별 Web Meeting 서비스에 대해 라이선스 추가신청 등의 계약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스마트”에 요청하여 변경된 계약의 견적을 다시 받아야 합니다. 단, 6개월 이내에는 라이선스 수의 감소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② “웹미팅” 프로 상품의 서비스 추가/감소의 경우, 계약기간의 잔여기간에 대해 추가/감소 만 가능합니다. (예시. ’21.1월 1년계약 신규 50개 라이선스 신청 후, ’21.7월 10개 라이선스 추가 신청할 경우 기존계약에 추가되는 구조로 ’21.12월까지 잔여5개월분만 추가되어 잔여기간 납부 금액 재산정 후 청구됨)

제 12조 (서비스의 해지)
① “고객”이 “웹미팅”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스마트”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고객”이 “스마트”의 귀책사유가 없음에도 “웹미팅” 서비스를 약정기간 내 해지 시, 잔여 약정기간 동안의 서비스 이용료 전체가 일할계산되어 위약금으로 부과됩니다.
③ “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 규정 또는 “고객”의 동의한 내용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스마트”가 “고객”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시 “고객”의 모든 정보를 삭제합니다. 또한 “스마트”는 필요한 경우 일정 기간 동안 “고객” 가입의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④ “스마트”는 “고객”이 제 10조를 포함한 본 약관을 위반하는 경우 이용계약 해지와 함께 위약금을 부과 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3조 (회사의 의무)
① “스마트”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② “스마트”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고객” 및 “이용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률의 규정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 “스마트”는 서비스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웹미팅 사이트 화면 혹은 별도 공지를 통하여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제 14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은 본 약관, “스마트”의 “웹미팅” 기본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 안내에 대한 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고객” 또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단 할 수 있습니다.
가. “스마트”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사업/상업적으로 제3자에 제공하는 경우
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위반되거나 본 약관을 위반하는 경우
다. “스마트”의 동의없이 불법적인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라.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의 특허권,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이나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마. 요금을 3개월 이상 연체하거나 요금을 3회이상 미납할 경우
③ “고객”은 웹미팅 홈페이지 내 관리자사이트에서 “이용자”를 등록할 경우 반드시 “고객”의 임직원 및 이해관계자만을 “이용자”로 등록하여야 하며, 그 이외의 제3자를 “이용자”로 등록하거나 “이용자”의 동의없이 등록함으로써 발생하는 법적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④ “고객”은 주소 및 연락처/사업자등록번호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와 휴업, 폐업의 사유가 발생시 “스마트”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고객”의 책임으로 합니다. 특히 비대면바우처의 경우 “스마트”에 휴업,폐업을 통보하지 않으면 잔여기간에 대한 환불은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객”의 휴업,폐업을 통보받은 시점부터는 바우처대금을 환불할 수도 있습니다.

제 15조 (개인정보의 보호)
- “스마트”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고객” 및 “이용자” 사용 등록 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또한 “스마트”는 “고객” 및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유출된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조 (양도금지)
“고객”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판매, 담보 제공 등의 처분 행위를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고객”에게 있습니다.
제 5 장 장애발생에 대한 지원 의무
제 17조 (장애발생 지원)
① “웹미팅” 서비스를 구입한 고객들이 “고객” 또는 “이용자의 책임없는 사유로 장애를 겪을 경우 ”스마트“ 고객센터를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18조 (면책조항)
① “스마트”는 국가의 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② “스마트”는 고객 또는 제3자의 비정상적인 사용, “웹미팅”서비스를 사용하는 장비(스마트폰/태블릿PC/PC 등)로부터 발생하는 문제, 부주의 등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스마트”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 휴지기간이 48시간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이용하지 못한 기간(영업일수 기준)만큼 서비스 이용금액을 감면하고 고객 매출과 같은 영업손실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④ “스마트”는 “고객”과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상호간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관할법원)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관련하여 “스마트”와 “고객”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스마트”와 “고객”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 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③ “스마트”와 “고객”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
제 6 장 요금
제 20조 (요금 부과 기준)
① “고객”이 본 조에 의해 산정된 이용요금을 정해진 기한까지 “스마트”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② 웹미팅 요금은 웹미팅 홈페이지 기준으로 적용합니다. (단, 다량라이선스, 장기계약 등 협정 할인은 별도 협의 필요)
③ 비대면바우처의 경우 창업진흥원의 결제정책에 따릅니다.
제 7 장 기 타
제 21조 (기밀 유지 기간 및 의무)
서비스 약관에 명시된 기밀 유지 의무는 정보 공개 후 5년 동안 유효합니다. 양당사자는 상대방의 기밀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합당한 조치를 취하며, 이러한 조치는 적어도 수신 당사자가 자신의 기밀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취하는 사용 또는 공개를 발견하는 즉시 공개 당사자에게 통지하고 수신 당사자가 무단 공개한 경우 기밀 정보에 대한 통제권을 회복하고 추가적인 무단 사용 또는 공개를 방지하기 위해 공개 당사자와 협력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제 22조 (저작권)
“고객”은 어떤 방식으로든 Web Meeting 서비스 저작권 대상 자료, 상표, 초상권 또는 기타 소유권을 해당 소유권 보유자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재판매, 포스팅, 수정, 배포, 복제해서는 안됩니다. 저작권에 대한 침해 혐의가 제기된 “이용자”의 서비스 액세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23조 (소유권)
“고객”은 명시적 서면 동의 없이 웹미팅의 기타 독점적 정보(이미지, 텍스트, 페이지 레이아웃, 양식 포함)를 날조하거나 해당 마크를 포함하는 날조 기법을 활용해서는 안됩니다.

제 24조 (양도금지 및 비밀유지)
① “스마트”와 고객은 서면에 의한 사전 동의 없이 이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이전할 수 없습니다.
② “스마트”는 이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과정에서 알게 된 고객의 관련 사항을 타인에게 누설하지 아니합니다.

제 25조 (기타사항)
① “스마트”는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종료 30일 전에 종료사유 및 종료일자 등을 SMS, E-Mail 등으로 고객에게 개별 통지함으로써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가. 사업환경의 변화 또는 기술발전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나. 규제기관이 행정처분이나 법원의 판결, 결정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수 없는 경우
다. 천재지변,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스마트”는 고객의 연락처 미기재, 연락처 변경 미고지 등으로 인해 제 1항의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웹미팅홈페이지(www.webmeeting.co.kr)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